하나님의 완전한 구원

하나님의 구원과 사람의 세 부분

혼의 변화

하나님의 구원은 거듭남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의 영 안에서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후에, 하나님은 그분 자신이 생명으로서 우리의 영안에서부터 우리의 혼안으로 점차적으로 퍼지는 평생의 과정을 시작하십니다(엡3:17). 변화라 불리는 이 과정(롬12:2, 고후3:18)은 사람의 혼과 관련 있고, 특히 사람의 동역을 필요로 합니다(빌2:12). 믿는이들은 그의 갈망, 생각, 결정이 그리스도의 것들과 하나될 때까지 그의 온 혼안으로 주님이 퍼지시기를 허락해드림으로 동역합니다.

만약 우리가 그분이 퍼져나가시기를 허락해 드리지 않으면 우리의 영은 그분께 감옥이 된다. 그 영은 우리의 혼 안으로 퍼짐으로 새 신성한 요소로 자아를 대치시킨다. 옛 것을 대치시키는 새 요소가 우리의 혼에 더해질 때 우리의 생각, 감정 의지에 변화가 있을 것이다(바울의 완성하는 사역, 영문판 p.62)

고린도후서 3장 18절에 따르면, 수건을 벗은 얼굴로-우리 마음을 그분께 돌이킴을 의미-주님을 바라봄으로 변화 받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변화받기 위해, 우리가 주님께 열어드리고 그분이 우리 안으로 빛 비추시도록 해야함을 뜻합니다. 그러면 그분의 어떠함과 그분의 신성한 요소로 우리의 타락한 혼을 대치하기 위해 그분이 하신 모든 요소들로 우리에게 주입하실 것입니다.

The Process of Regene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