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완전한 구원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의 개관

사람의 문제는 이중(twofold)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사람을 구원하고 그분의 목적을 이루시기 위해 그분이 취하신 과정들-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먼저 사람의 타락한 상태의 대략을 먼저 보아야 합니다. 사람의 타락은 두 가지 중요한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첫째, 아담의 불순종으로 인해, 사람(모든 인류)은 하나님의 정죄아래 있습니다(롬5:18); 그는 하나님의 저주 아래 있고(요3:36), 그러므로 하나님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히9:27). 둘째, 사람이 선악을 아는 과실을 먹었기 때문에, 그는 사실상 사탄의 죄의 생명을 먹었습니다. 그가 이렇게 했을 때, 그의 모든 세 부분(영, 혼, 몸)은 손상되었습니다. 사람의 첫 번째 문제는 하나님 앞에 있고 객관적, 바깥에 있는 것이지만 사람의 두 번째 문제는 주관적인 그의 안에 있는 것입니다.

이 두 문제들의 본성을 예증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아이가 그의 어머니가 마시지 말라고 한 독이든 병을 불순종함으로 먹었다고 예를 들어보면 그는 불순종으로 인해 그의 어머니와 문제가 생겼을 뿐 아니라 더 심각하게도 독을 먹었기에 치료약을 찾아 적용하지 않는 한 죽을 것입니다.

선악을 아는 나무를 먹었으므로, 사람은 하나님을 불순종했을 뿐 아니라 하나님의 정죄아래에 있습니다. 그는 또한 독성이 있는 사탄의 본성을 먹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구원에서 하나님은 사람의 불순종뿐 아니라 사람이 취한 사탄의 독성이 있고 죄 있는 생명의 문제 또한 해결하셔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