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완전한 구원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의 도표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을 나타내는 앞의 도표는 워치만 니 형제님의 “영광스러운 교회”의 한 장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아래는 니 형제님의 빛비추는 장의 부분입니다:

“구속은 마치 두 산봉우리 사이의 골짜기와 같다. 이쪽으로 내려가고 저쪽으로 올라가고 구속은 그 산골짜기의 가장 낮은 곳이다. 구속은 사람으로 더 이상 타락하지 못하게 하고 사람을 높이는 것이다. 한 면으로 하나님의 뜻은 영원하며 지속적이며 조금도 요동할 수 없는 것이며, 창조의 목적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지만, 또 한 면으로 하나의 문제가 발생되었다. 즉 사람이 타락했고 사람이 하나님을 떠났고 사람이 하나님의 영원한 뜻에서 더욱 멀어진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영원 과거에서 영원 미래에까지 일직선상에 있다. 그러나 사람이 타락했으므로 이 노선을 따라갈 수 없게 되었다. 하나님께 감사하자. 여기에 구속이라는 구원의 방법이 있다. 구속이 오자 사람은 더 이상 밑으로 내려가지 않게 되었다. 구속이 온 이후로 사람은 변했고 사람은 위로 올라가게 되었다. 사람은 계속 위로 올라감으로써 어느 날 하나님의 노선을 만지게 되며, 그 노선을 만질 때 바로 왕국이 이루어질 것이다......우리로 하여금 돌아오게 하고 우리로 하나님의 영원한 뜻으로 돌아가게 하는 구속이 있음을 하나님께 감사하자.”(영문판 p.19-20)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의 법리적인 방면에서 하나님이 하시는 것은 그분의 목적에 도달하기 위한 과정이며 유기적인 방면에서 하시는 일은 그분의 실제 목적, 목표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하나님의 사역의 법리적인 역사는 죄인에게 하나님의 은혜 안으로 들어갈 자격과 위치를 주어 그분의 영원한 목적의 성취를 위하여 그분의 생명을 통해 실행된 하나님의 유기적인 구원을 누리게 하는 것입니다.